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WELCOME 첫거래우대 m정기적금 (웰컴저축은행) 가입 고민 후기

by 부자 엑셀 2024. 2. 23.

웰컴저축은행의 웰뱅워킹적금은 보기 드문 연 10%의 이율로 2월 15일 자 가입하여 오늘도 열심히 걷고 있습니다. 여러분께도 건강과 재테크 모두를 위해서 적극 가입하시길 추천드렸습니다.

 

데일리워킹적금, 웰뱅워킹적금 가입 후기 보러 가기

 

 

WELCOME 첫거래우대 m정기적금 소개

 

오늘은 웰컴저축은행의 워킹적금보다는 다소 적은 이율이지만 그래도 현재 찾아보기 힘든 연이율 7% 적금인 WELCOME 첫거래우대 m정기적금에 대하여 눈이 끌려 가입하려고 상품 설명을 봤습니다.

- 예금종류 : 정기적금

- 가입기간 : 12개월

- 납입금액 : 월 1만 원 이상~20만 원 이하

- 이자지급방법 : 만기일시지급식

- 가입대상 : 최초 개설한 예.적금 가입일로부터 30일 이내 가입 가능

 

제가 웰뱅워킹적금을 가입했으니 2월 15일부터 30일간 가입 가능하겠군요. 가입 기간이 한정돼 있으니 좀 더 주의 깊게 본 후 가입여부를 오늘 결정지어야겠습니다. 고금리특판상품이라 납입금액은 월 20만 원으로 다소 적지만 고금리라면 그것도 감사히 가입해야겠죠.

 

우대금리의 조건 2가 타 상품과의 연계 조건

 

금리 7%는 기본금리 3.7%와 우대금리 조건 1, 2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조건 1 (1.8%) : 당행 입출금통장을 통한 자동이체로  8회 이상 납입

- 조건 2 (1.5%) : 이 예금의 신규일부터 계약상 만기일 전일까지의 입출금통장 평잔 50만 원 이상

 

조건 2가 약간 신경 쓰이네요. 입출금통장은 금리가 낮은데 거기에 50만 원 이상을 1년을 예치해야 하는군요. 그렇다면 입출금통장 금리를 봐야겠습니다.

 

 

웰뱅 모두페이 통장 (입출금 통장) 금리

 

이 통장 역시 기본금리 0.7%와 우대금리 조건 1, 2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조건 1 (0.5%) : 예치금 잔액 50만 원 초과

- 조건 2 (2.0%) : 당월 이 예금을 연결하여 이용한 간편 결제 거래실적 10만 원 이상

 

  간편 결제 업체 : 비바리퍼블리카(토스), 카카오페이, NHN페이코, 네이버파이낸셜(네이버페이)

 

내용을 보니 저는 쓰지도 않는 간편 결제가 있습니다. 저런 거 어려워서 전 안 씁니다. ㅎㅎ 이러면 7% 적금이 아니네요. 아무래도 두 통장을 종합 분석하여 전체 금리를 따져봐야겠습니다.

 

 

WELCOME 첫거래우대 m정기적금 + 입출금통장 합산 금리 분석

 

조건별 금리 현황

 

조건별 금리 현황
조건별 금리 현황

 

저는 가입한다면 입출금 통장 우대금리 조건 1인 평잔 50만 원은 맞출 수 있으나, 조건 2인 간편 결제 월 10만 원 이상은 못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위 엑셀표와 같이 적금은 7%, 입출금통장은 1.2%를 할 수 있겠습니다. 이것을 시나리오 1이라 하고요. 또 간편 결제 사용에 부담이 없는 분들은 두 통장 모두 최대금리를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시나리오 2라 하겠습니다.

 

시나리오 1 금리는 12개월 정기예금 3.34% 또는 정기적금 6.16%와 비슷하네요.

시나리오1에 대한 합산 금리
시나리오1에 대한 합산 금리

 

시나리오 2 금리는 12개월 정기예금 3.69% 또는 정기적금 6.79%와 비슷합니다.

시나리오2에 대한 합산 금리
시나리오2에 대한 합산 금리

 

두 케이스 모두 입출금통장 잔액을 딱 50만 원, 간편 결제를 딱 10만 원만 하기 어렵기 때문에 사실상 저 금리보다 약간 더 낮다고 봐야겠죠. 하지만 카카오페이 같은 간편결제를 종종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괜찮은 적금 같습니다. 입출금통장도 3.2%면 파킹통장으로 괜찮고, 정기적금도 7% 금리를 온전히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글을 마치며...

 

저에게는 6% 수준의 정기적금에다가 1년 내내 신경도 써야 하기 때문에 그리 끌리진 않습니다. 저는 이 통장은 PASS 하지만 다른 분들은 위의 글 참고하시어 가입 결정하시는데 도움 되면 좋겠습니다. 6%대 적금이더라도 그리 낮은 금리는 아니긴 하네요. 그럼 다음글에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